티스토리 뷰

1. 15년 만에 다시 만나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영화가 2023년 6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5번째 시리즈로 4편이 나온 이후 15년 만에 만나게 되는 셈입니다. 1981년 인디아나 존스 1편 '레이더스'를 시작으로 1984년에 2편 '미궁의 사원', 1989년 3편 '최후의 성전'. 2008년 4편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까지를 끝으로 오랜만이죠. 그래서 이번에 만나는 시리즈 5편의 '운명의 다이얼' 개봉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의 첫 작품 1편이 나온 지 무려 42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모험가, 탐험가의 대표적인 인기 아이콘이며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의 바이블로 인정되고 있으니 놀라운 영화입니다. 오락성, 흥행성과 함께 작품성까지 모두 갖춘 역사상 최고의 모험 영화이며 고전 명화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출연진 정보

2.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출연진 

전설의 모험 영화! 용감한 탐험가 보물 사냥꾼! 

해리슨 포드는 올해 81세의 나이로 출연합니다. 백발의 모습에 세월이 참 아쉽게 느껴지지만 아직도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이번 5편에서는 '시간 여행'이라는 요소가 들어가고, 해리슨 포드의 젊은 모습을 연출하는 '디에이징'이라는 영상 기술이 쓰였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젊은 모습을 '디에이징' 효과를 사용한 것입니다.

 

그럼 등장인물과 출연 배우들을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출연진 정보 1

인디아나 존스 - 해리슨 포드 Harrison Ford (1942.7.13. 81세) 미국  : 대표적인 출연작으로 <스타워즈>, <블레이드 러너>, <에어포스원> 등이 있으며 고고학자이자 탐험가인 인디아나 존스 역으로 유명합니다.

 

헬리나 쇼 - 피비 월러-브릿지 Phoebe Waller-Bridge (1985.7.14. 38세) 영국 : 영화배우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코미디 시리즈에서 여러 수상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인디아나 존스의 모험 파트너로 두 사람은 대녀, 대부 관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르겐 볼러 - 매즈 미켈슨 Mads Mikkelsen (19635.11.27. 58세) 덴마크 : <한니발>, <샤넬과 스트라빈스키>, <닥터 스트레인지>에 출연하였고, 이번 영화에서는 나치의 과학자이자 돌격대장이었으면서 미국으로 나사에서 아폴로 달 탐사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인물을 연기하는데 이 인물은 실제 인물인 베르너 폰 브라운을 모티브로 하였다고 합니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출연진 정보 2

레날도 -안토니오 반데라스 Antonio Banderas (1960.8.10. 63세)  스페인 :  <더 마스크 오브 조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등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개봉을 앞두고 메인 빌런 역을 맡을 예정이라고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인디를 도와주는 친구로 출연하며 인디를 위해 죽게 되는 역할입니다.

 

살라 - 존 라이스 데이비스 John Rhys Davies (1944.5.5. 78세) 영국 :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김리'역할로 유명합니다. '김리'역할은 키가 작은 난쟁이였지만 실제로는 185cm의 장신입니다. 그는 1981년 첫 번째 인디아나 존스: 레이더스 시작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이집트의 발굴가로 나오는데 선천적인 성격으로 인디아나 존스를 도와주는 감초 같은 역할이었습니다. 젊은 나이의 모습으로 등장했던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노인이 되어 역시 늙은 인디에게 옛 모험에 대한 열정을 다시 상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실 - 토비 존스 Toby Edward Heslewood John (1966.9.7. 56세) 영국 : <올랜도>로 데뷔했고 <해리포터>, <닥터 후>, <헝거게임> 등에 출연한 낯익은 얼굴의 배우입니다. 주인공 인디와의 오랜 인연으로 친구이자 동료인 역할입니다.

 

클레이버 - 보이드 홀브룩 Robert Boyd Holbrook (1981.9.1. 41세) 미국 : 모델 출신의 배우인데 볼러의 심복이며 악당 역할입니다. 예고 영상에서 뉴욕시 퍼레이드에서 인디를 쫓는 추격신의 인물입니다.

 

콜로넬 위버 - 토마스 크레치만 Thomas Kretschmann (1962.9.8. 60세) 독일 : 한국 영화 <택시 운전자>를 통해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배우입니다. 5.18 민주화운동을 세계에 알린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역을 연기하신 분입니다. 독일군복이 잘 어울려서 '독일장교 전문 배우'라는 별명이 있기도 합니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피아니스트>에서 주인공 슈펠만을 살려주는 독일 장교 호젠펠트 역의 바로 그 배우입니다. <택시운전사>와 <피아니스트>에서의 두 역할 모두 마음 깊이 뭉클한 여운으로 남아 있는 배역이었습니다. 독일 통일 이전에 올림픽 출전을 준비하던 수영선수였다고 합니다.

3. 2023년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시대적, 공간적 배경

이번에 개봉되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의 시대적 배경은 1969년입니다. 1편 레이더스가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냉전이 최고조였던 1957년, 나치의 잔당들과 싸우는 내용이었는데 그로부터 12년 후에도 남아있는 나치의 세력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뉴욕시를 배경으로 시작되며 뉴욕 시가지의 유명했던 퍼레이드 행렬, 아폴로 우주선 발사, 우드스탁 록 페스티벌 등 미국 현대사의 주요 장면들이 나옵니다. 이곳들을 배경으로 어떤 모험들이 펼쳐질까 기대가 됩니다. 예고편에서 잠시 본 유물 '운명의 다이얼'에 담긴 비밀도 빨리 보고 싶어요.

 

4. 아카데미 5관왕의 작품성까지 지닌 전설의 오락 영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인디아나 존스는 어드벤처 모험 영화의 원조이자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락성이 높은 상업 영화이면서 작품성까지 뛰어남을 인정받았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1편: 레이더스'는 제5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5관왕으로 편집상, 시각효과상, 미술상, 음향상, 음향편집상을 수상하였고,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음악상의 후보에도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1편의 각본은 스타워즈의 조지 루카스 감독과 필립 카우프만이 썼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1편부터 4편까지 감독을 맡아왔는데, 이번에 개봉되는 5편은 제임스 맨골드 감독에게 바통을 넘겼습니다. 

또한, 인디아나 존스의 OST는 모험영화의 전형이 되어버린 유명한 곡인데 영화 음악의 거장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가 작곡했습니다. 그는 스필버그 영화의 OST를 줄곧 작곡했는데 <조스>, <E.T.>, <쥐라기 공원>에서부터 최근 <파벨스만>까지 음악 감독을 맡았습니다. 대형 화면에 울려 퍼지는 존 윌리엄스의 새로운 OST도 기대가 됩니다.